Electrodialysis system
전기투석을 이용한 분리,농축, 정제
기술소개
두가지 막은 각각 양이온교환막(CEM, Cation Exchange Membrane)과 음이온교환막(AEM, Anion Exchange Membrane)을 나타내며 두 멤브레인은 번갈아 배치된다. CEM은 Na+ 와 같은 양이온만을 통과시키며 음이온은 막을 통과해 이동할 수 없고 AEM은 Cl-와 같은 음이온 만을 통과시키며 양이온은 통과할 수 없다.
스텍 전체에 직류 전압이 걸려 있기 때문에 전위가 구동력이 되어 양이온은 음극(Cathode), 음이온은 양극(Anode)으로 이동한다. 따라서 CEM과 AEM의 막들로 나누어진 구간들은 이온이 쌓여 통과하지 못하여 교대로 농축과 희석이 되어 이온들을 분리할 수 있다.
ED(Electrodilysis)의 작동원리 및 특징
구성 요소
전기투석은 일련의 양이온 선택적 및 음이온 선택적인 멤브레인을 포함합니다. 이 멤브레인은 전기장을 통과하면서 이온의 이동을 허용하거나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기장 적용
이렇게 구성된 멤브레인들 사이에 전기장을 적용합니다. 전기장은 이온들에게 전기적인 힘을 부여하며, 이는 이온의 이동을 유도합니다
이온 선택적 분리
양이온 선택적인 멤브레인에서는 양이온만이 통과하고 음이온은 차단됩니다. 반대로 음이온 선택적인 멤브레인에서는 음이온만이 통과하고 양이온은 차단됩니다.
농축 및 정화
전기장을 통과하는 동안 이온들은 멤브레인을 통과하여 농축 및 정화됩니다. 이때 양이온 및 음이온은 각각의 선택적인 멤브레인을 통과하면서 용액이 분리 및 농축됩니다.
응용 분야
전기투석은 물 처리에서 소금 제거, 이온 교환 수지의 재생, 화학 물질의 분리, 음이온 및 양이온의 선택적 분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특징
● 부산물이 발생하지 않은 친환경 공정기술
● 무방류 시스템을 위한 솔루션 제공
● 염농도가 높은 RO 농축수 처리 또는 재이용
● 실리카 농도에 영향을 받지 않고 처리 가능
● TDS기준 최대 20% 까지 농축
● 수중의 유리염소에 의한 영향이 낮음
● 수처리, 식품, 바이오, 제약, 전자, 반도체 등의 산업에 적용
ED Stack 및 System
ED 시스템 설계/ 스텍제작/ 장치제작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Application
● 2차전지 공정
● 탈염(Desalination)
- RO농축수 탈염/재이용, 물유리탈염, 간장저염화, 화장품원료탈염, 계면활성제 탈염, 쥬스산도저감 등
● 제산(Deacidification), 중금속제거(금속가공공정, 도금공정 등)
● Scrubber 폐액의 농축
● Cooling water blowdown 수 처리
● 유가 금속의 농축 및 회수
● 유기산, 아미노산 분리 및 정제, 유기염으로 부터 유기산의 제조
● 물분해를 이용한 다양한 화합물 합성